: : 국가공인 매일경제 테스트 : :





안녕하세요~ 오늘 소개해드릴 시험은 매일경제에서 주최하는 시험인 매경테스트를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!


저는 현재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점을 취득하는 과정을 밞고 있어서 2년 안에 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걸 목표로 하기


때문에 앞 포스팅에서도 말했듯이 학은제 + 독학사 + 자격증으로 2년안에 140학점 취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.


그런데 그 자격증의 종류는 다양한데여 저는 그중에서 이번에 매경테스트를 보려고 합니다!


http://exam.mk.co.kr/(매경테스트 홈페이지)



매경 테스트란?! 매일경제신문이 만드는 비즈니스 사고력 테스트인


국가공인 매경TEST(MK Test of Economic & Strategic business Thinking)는 경제·경영 기초적인 개념과 지식은 물론,


응용력과 전략적인 사고력을 입체적으로 측정합니다. 복잡화한 현대사회에서 비즈니스 창의력과 현실감각을 갖춘 인재


의 발굴과 평가에 적합한 기준이라고 자부하는 시험이라고 합니다.


(출처: 매경테스트 홈페이지) 



매경테스트 학점 기준은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 600점이상이면 우수 18학점 취득 ,


800점이상이면 최우수로 20학점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.



매경테스트는 학점 취득 목적이외에도 취업이나 대학에서 자격증을 취득하면 가산점이나  채용및 승진 시험 졸업논문이


패스되는 학교들도 생겨나는 추세라고 해요~




시험 문제수와 시험시간은 경영 40문제 경제 40 문제로 총 80문제가 출제되며 시험시간은 90분으로 이루어집니다.


보통 매경테스트는 기업에서 가산점을 부여하는 자격증이기도 해서 일반 직장인들도 취업을 위해서  많이 응시를 하고


있는 시험입니다! 유효기간은 2년입니다~



시험응시일은 매달있는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날짜를 보고 접수를 해주셔야되요~


이번 2016시험 일정은 4번이 남았네요~ 참고하시고 접수기간 놓치지 마세요~


여기서 TIP!


접수하실때 단체로 하면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데여 "나는 혼자 시험보는데...?" 라고 하시는 분들은 지금


네이버를 접속하셔서 테준위라는 카페를 가입하시면 거기서 단체 접수에서 코드를 받아 입력하시면


5000원을 할인한 25000원에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또 매경에 관한 정보도 많이 있으니 참고하세요~



  저는 이번 7월 시험을 응시했는데요! 비전공자라서...ㅠㅠ 특히나 경제파트에 (환율이니 국제수지 무역...)

모든단어들이 생소하지만 열심히 해서 꼭!! 18학점을 취득하겠어요!

제가 합격한다면 독학 헀던 방법 알려드리고 공유할게요~ 매경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고 우리 다 합격하자구요!

아잣!!




'편입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35회 매경테스트 후기 및 공부방법  (2) 2016.07.30
매경테스트 독학으로 합격하기  (1) 2016.07.30

+ Recent posts